본문 바로가기

python

터틀 그래픽 함수 정리

728x90

circle(radius) 반지름이 radius인 원 그리기
fd(length) length만큼 전진
right(angle) angle만큼 오른쪽으로 회전
left(angle) angle만큼 왼쪽으로 회전
wirte() 그래픽 창에 출력
turtle.textinput("상자 제목","내용") 그래픽 창에서 input을 받음
turtle.bgcolor() 배경 색 변경
pencolor() 펜 컬러 변경
fillcolor() 채우기 색상
color("선","채우기")  

-> 도형 등을 채울 때는 begin_fill(), end_fill() 함수 사용

 

penup() 펜 들기
pendown()  
goto(x,y) 설정한 좌표로 이동, 거북이 머리는 그대로.
home() 거북이 위치 초기화. 거북이 머리도 초기화.
shapesize(가로,세로) 거북이 크기 변경
width() 선의 두께 변경
t.speed(0) 거북이 최고 속도

 

<turtle.Screen()>

import turtle
t=turtle.Turtle()
t.shape("turtle")

s=turtle.Screen()
image="D:\\"              #이미지 불러오기
s.addshape(iamge)         #이미지 추가하기
t.shape(image)            #커서 모양을 이미지 모양으로
t.stamp()​                 #스탬프 찍기 

 

addshape() 이미지 추가
stamp() 거북이 위치에 스탬프 찍기

 

 

<출처>

<두근두근 파이썬>

 

<참고>

python.flowdas.com/library/turtle.html